MENU

■ KFO 합격수기

비전공자 1주 솔직한 합격후기

※양식을 지우고 작성하거나 300자 미만 작성 시 환급이 제한됩니다.


1. 한국금융개발원을 수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?
- 정석 교수님의 말씀중 공부도 안해본 사람이 안해본사람의 마음을 이해한다는 말씀이 가슴깊게 와닿았습니다.

2. 시험 준비 기간과 그 기간에 따른 공부법은 무엇인가요?
- 취업준비와 집안일을하며 솔직하게 시간은 거의 없었으나 욕심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

 허나, 일주일을 남겨둔 시점에서 인강을 1, 2, 3을 몰아서 들었으며 1번 완강 후 

 모의고사 3회분을 3번으로 쫙 밀은 후 출력하여 3번 반복하였고 이후 기본서를 1번보았습니다.

 이후, 시험 전날 저녁에 모의고사 1,2 회분 까지 보고 시험장에서 3회분을 다시 마저보았습니다.

3. 수강하며 무엇이 가장 힘들었나요?
- 3회분의 모의고사와 잘모르는 용어, 짧은기간과 많지 않은 회독 수가 주는 불안감이 가장 힘들다고 느껴집니다.

4. 한국금융개발원의 장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 

- 장점은 여러번의 다른 시험의 경험으로서 예기드리자면 일단 불합격해도 1번의 기회를 더 주어준다는 것입니다.

 1년에 시험이 2번에다가 크게 강압적인 느낌이 없어 시험에서 편안하게 시험을 칠수 있었던것 같습니다.


5. 준비 중인 친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? 

- 이러나 저러나 저희가 필요하고 시험을 치르는 이유는 자격증이라는 종이 한장입니다.

 60점만 넘기면 결국 인정해주는 시험인 만큼 점수를 위한 공부를 하시면 충분히 1주일이여도

 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. 저 또한 직장과 취업준비를 하며 몰아서듣고 잠을 줄여가며 들었습니다.

 시험이 다가오면 잠을 조금만 줄이시면 쉽게 합격하리라 생각됩니다.


- 열매를 따는 방법을 중요하지 않다. 다만, 따느냐 못따느냐가 문제일뿐 


- 모두 합격하시고 인생버킷리스트에 멋진 단어한자 남기시길 바랍니다. 



※ 합격증 사진 1장, 강의를 공부하며 찍은 사진 1장, 교재&노트사진 3장을 첨부해주세요.

사업자 등록번호 : 607-81-88373 / 통신판매업신고번호 : 제2012-서울마포-1520호
대표자 : 백성욱 / 개인정보책임자 : 최명성 (kfo@kfo.or.kr)
서울본사 : 서울특별시 성동구 상원 12길 30 서울숲동진 IT타워 11층 한국직업개발원
Copyrightⓒ KFO All Right Reserved.